북리펀드(bookcampaign.naver.com)
북리펀드 행사는 한국출판인회의에서 달마다 선정하는 20권의 책 중 원하는 것을 구입해 읽은 뒤 반납하면 네이버가 책값의 반을 되돌려주는 행사다. 반납된 도서는 ‘책 읽는 버스’와 ‘마을 도서관’에 기부된다. 북리펀드 도서는 전국 교보문고 중 14곳에서 구입할 수 있는데 서울은 △강남점 △광화문점 △잠실점 등이 행사에 참여하고 있다.

경기아이누리(www.inoori.or.kr) 사랑의 나무 키우기

본교는 현재 경기관광공사와 MOU를 체결하고 ‘경기아이누리’ 캠페인을 지원하고 있다. ‘경기아이누리’는 전국의 다문화가정 어린이를 경기도로 초청, 1박2일의 체험여행을 지원하는 캠페인이다. 본교 구성원이라면 누구나 자원봉사에 참여 가능하며, 개인·단체 모두 신청할 수 있다.

만약 직접 참여가 힘들다면? 홈페이지를 통해 간편하게 후원할 수 있다. 경기아이누리 홈페이지에 응원 메시지를 게재하면 1건당 잎사귀 1개가 생성되며, 10개의 잎사귀가 모이면 1명의 다문화가정 어린이가 경기도 여행을 할 수 있다.

아름다운재단(www.beautifulfund.org) 기부선물
아름다운재단을 통하면 ‘나눔’을 선물할 수 있다. 홈페이지의 ‘기부선물’ 코너를 클릭하면 △축하 △감사 △결혼 선물 중 하나를 골라 원하는 영역 또는 기금으로 기부할 수 있다. 기부선물을 하면 아름다운재단에서 축하받는 사람에게 카드를 보내주며, 기부 영수증도 발급해준다.

싸이월드 도토리 후원(cytogether.cyworld.com), 네이버 해피빈(happybean.naver.com)
싸이월드는 사이버머니인 ‘도토리’를 이용해 네티즌이 쉽게 기부하도록 돕고 있다. △아동/청소년 △노인 △국제/사회 등 다양한 범주의 사연 중 공감하는 내용을 골라 일시후원이나 정기후원을 할 수 있고, 기부내역은 자신의 ID를 통해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에서는 ‘콩’을 이용해 기부할 수 있다. 해피빈에서 기부아이템 콩 1개는 100원의 가치를 지닌다. △현금결재 △후원캠페인 △콩배너 클릭 등을 통해 사이버 ‘콩’을 얻어 자신이 원하는 곳에 기부할 수 있다. 기부 뿐 아니라 자원봉사도 가능하다.

저작권자 © 고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