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교 국제처(처장=최흥석·정경대학 행정학과)가 Global Honors College Pilot 프로그램에 참여할 학생을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하는 학생은 여름방학기간 동안 세계 유수대학 출신의 학생들, 분야별 전문교수와 함께 ‘Global Seminar on Sustainability’라는 주제에 대해 연구 및 토론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각 학교에서 선발된 3명의 학부생과 지도교수는 현지에서 3주간 토론식 세미나 수업을 진행하게 되며, 매주 지도교수의 감독아래 구성된 팀원들과 함께 지속가능성과 관련된 사례를 연구하는 팀 프로젝트 및 발표에 참여해야 한다.

프로그램 진행 기간은 오는 7월 27일(월)부터 8월 14일(금) 총 3주간이며, 일본 와세다대학교에서 이뤄진다. 참가교는 본교를 비롯해 △하버드대학교 △예일대학교 △북경대학교 △싱가폴국립대학교 △와세다대학교 등이다.

지원을 원하는 학생은 본교 포털사이트(portal.korea.ac.kr)에 첨부된 지원서를 작성해 △토플성적표 △학업성적표 △재학증명서 등과 함께 오는 29일(금) 오후 5시까지 동원글로벌 리더십홀 국제교류팀 303호로 방문 또는 우편 접수하면 된다. 단, 지원자격은 2학기 이상 수료한 본교 학부생 중 영어토론이 가능할 정도의 높은 수준의 영어구사능력(토플성적 PBT 600, CBT 250,  IBT 100, ILETS 7이상)을 지닌 자에 한한다.

서류전형 합격여부는 다음달 2일(화) 공지되며, 최종 합격자는 다음달 9일(화)에 발표된다.  선발된 학생들에게는 수업료, 숙박비, 식비 일부가 제공되며 학생 1인당 50만원의 지원금이 지급된다. 단, 교통비는 본인이 부담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본교 국제처 국제교류팀(02-3290-2954)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고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