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만길 명예교수 특별강연회
1일 오후 3시 반, 백주년기념관 B1 국제원격회의실에서 강만길 본교 명예교수의 특별강연회가 열린다. ‘한국현대사와 한반도의 미래’를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강연회는 BK21 한국사학교육연구단과 한국사연구소가 공동 주관하며 자세한 사항은 02-3290-1665로 문의하면 된다.

교환·방문학생 설명회 개최
2012학년 2학기 파견 해외 교환학생 및 방문학생 선발을 위한 설명회가 개최된다. 2일~4일 낮 12시, 동원 글로벌 리더십홀 지하 1층 글로벌 리더스라운지에서 진행되며 3일동안 진행되는 설명회의 내용은 모두 동일하다. 교환학생과 방문학생 전반에 관한 설명과 지원요건, 선발 기준 및 선발 방법 설명, 질의 응답 시간이 마련돼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국제처 국제교류팀 3290-2965, 2966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준 교수 한국미생물학회 초대 학술대상 수상
생명과학대학 김준 교수가 한국미생물연합학술대회에서 ‘한국미생물학회 초대 학술대상’을 수상했다. 김 교수는 1982년 진균류의 tRNA 유전자를 복제한 논문을 출간한 바 있으며, 그 이후 국제전문저널에 120여 편의 논문을 출간했다. 1995년에 본교 재직한 이래로 20명의 박사, 50여 명의 석사를 배출하고 이들과의 연구를 통한 업적의 우수성이 인정돼 학술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테헤란대와 학술교류협정 체결
25일 본교와 테헤란대학이 학술교류협정을 체결했다. 테헤란대는 이란 최고의 대학으로 정·재계 많은 인사를 배출했으며 총장을 맡고 있는 파다르 라흐바르는 이란 전 부통령이다. 이란 대학 중에서는 최초로 본교와 협정을 맺었다. 총장실에서 진행된 협정식에서 양교는 △학생 교류 △공동 세미나 △합동 연구 △ 특별 단기 학술프로그램 등을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외국인 한국어 연극 한마당 대회 개최
4일 오후 2시 인촌기념관에서 ‘제 10회 전국 외국인 한국어 연극 한마당’ 대회가 열린다. 한국에서 생활하는 외국인들이 한국의 전래동화를 연극으로 각색해 발표하는 대회로 올해는 ‘춘향전’, ‘선녀와 나무꾼’, ‘별주부전’을 발표한다.

더글라스 팔 특별강연
1일 오후 5시, 국제관 324호에서 ‘미국의 쇠퇴와 중국의 부상에 관한 오해’를 주제로 특별 강연이 진행된다. 더글라스 팔 카네기국제평화재단 연구부회장이 강연을 맡았으며 본교 국제대학원과 세계지역연구소가 주관한다.

디씨 김유식 씨 초청강연회
26일 오후 6시 과학도서관 5층 대강당에서 디씨인사이드 사장 김유식 씨의 초청강연회가 있었다. ‘청춘, 꿈을 펼쳐라’를 주제로 강연이 진행됐으며 40여 명의 학생이 참석했다. 공대 학생회의 주최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 입장비는 자율기부금 형태로 걷어졌고 추후에 자선단체에 기부할 예정이다.

경영전문대학원 세계 23위 올라
본교 경영전문대학원이 영국 피낸셜 타임즈(FT)에서 발표하는 세계 100대 E-MBA 순위에서 23위를 기록했다. FT는 졸업한 교우를 대상으로 한 설문과 교수 논문 업적, 국제화 지수, 여성 교원 비율 등을 바탕으로 순위를 매긴다. 본교의 경우 졸업생 설문과 교원 논문 실적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저작권자 © 고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