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1 자동차 제작·경주대회 개최
12월 3일 하나스퀘어 지하 로비에서 ‘2011 고려대 학제간 융합 모형F1 자동차 제작·경주 대회’가 개최된다. 전기전자전파공학부, 미디어 조형학부, 기계공학부 학생 각 1명이 1팀을 이뤄 모형F1 KIT를 이용해 자동차를 만들고 실제 경주를 하는 대회로 총 16팀이 참가했다.

변영주 교수 미국 국방부 연구비 수주
변영주 약학대 교수가 미국 국방부로부터 약 3억 5천만원 상당의 연구비를 수주했다. 변영주 교수는 신규 전립선암 진단제 개발을 연구 주제로 미국 존스홉킨스 의과대가 협력연구기관으로 참여하는 연구를 수행 중이다.

황창규 전 삼성전자 사장 심포지움 개최
28일 오후 5시 과학도서관 5층 강당에서 정보통신대학 심포지움 ‘젊은이여, 창의의 인당수에 몸을 던져라’가 개최된다. 반도체 메모리 용량이 1년마다 2배씩 증가한다는 이론 ‘황의 법칙’으로 유명한 황창규 전 삼성전자 사장이 연설한다.

고성제 교수, IEEE 석학회원 선정
고성제 전기전자전파공학부 교수가 전기전자분야 세계최대학회인 미국전기전자학회(IEEE)의 2012년도 석학회원으로 선정됐다. IEEE는 전기공학 분야의 최상위 0.1% 이내에 있는 뛰어난 엔지니어 및 과학자를 석학회원으로 선정해 명예를 수여한다. 고성제 교수는 디지털카메라 기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선정됐다.

이공대생을 위한 말하기·글쓰기 특강
국어소통능력연구센터에서 이공대생을 위한 말하기·글쓰기 특강을 개최한다. 공학관 166호에서 오후 3시 30분부터 4시 10분까지는 ‘이공대생에게 글쓰기는 경쟁력이다’ 강의가, 4시 20분부터 5시까지는 ‘이공대생에게 말하기는 경쟁력이다’가 진행된다. 이공계 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자세한 사항은 포탈 공지사항 혹은 02-3290-4757로 문의하면 된다.

취업축하 프로그램 진행
세종경력개발센터가 주관하는 취업프로그램에 참여해 취업이 확정된 재학생에게 취업축하 케이크와 축하카드를 배달하는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세종경력개발센터에 방문 접수하거나 career.korea.ac.kr에서 온라인 접수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041-860-1134로 문의하면 된다. 

안소니 그레일링 교수 해외석학강좌
28일 오후 4시 백주년기념삼성관에서 ‘계몽과 민주주의, 그리고 종교’를 주제로 안소니 그레일링 교수의 강연이 진행된다. 동시통역이 제공되며 자세한 사항은 한국연구재단 인문강좌 홈페이지나 민족문화연구원 국제한국학센터(02-3290-2596)로 문의하면 된다.

<해위 윤보선> 출간
본교 출판부에서 <해위 윤보선-생애와 사상>을 출간했다. 김명구 목사가 집필한 이 책은 종교사학자로서 윤보선의 내면적 이상과 이념을 중심으로 그의 민주화 투쟁 행보를 좇는다. 

저작권자 © 고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