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춘계대학축구연맹전 결승전 패배
2일 제48회 전국춘계대학축구연맹전에서 본교와 연세대의 결승전이 있었다. 본교는 연세대에 0:2로 패하며 준우승에 머물렀다.

포스트 프레젠테이션 컨퍼런스
교수학습개발원에서 9일 오전 12시부터 오후 4시까지 포스터 프레젠테이션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교수법 연구모임과 학생 연구모임의 연구 결과를 전체 교원 및 학생들에게 공개하기 위한 이번 컨퍼런스는 백주년 기념관 원격 회의실 및 로비에서 열린다. 자세한 사항은 02-3290-1578로 문의하면 된다.

아시아 조정제도 세미나
본교 법학전문대학원(원장=박노형)에서 2월 1일 해송법학도서관에서 아시아 조정제도 세미나를 개최했다. 중국, 홍콩, 일본,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등 아시아 6개국의 학자와 실무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각국의 조정제도의 현황 및 활성화를 위한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이두희 교수 올해의 학술 공헌상 수상
2월 23일 한국경제신문사가 개최한 제14회 한경마케팅대상 시상식에서 본교 이두희(경영대 경영학과) 교수가 올해의 학술 공헌상을 수상했다. 이 교수는 ‘광고중력, 경쟁 광고 간의 역학에 관한 새로운 패러다임’이라는 논문으로 마케팅 분야에서 학술적 공로를 인정받았다.

신입생 및 재학생 무료 건강검진 실시
학부 및 대학원 신입생, 편입생, 재학생을 대상으로 중앙광장 로비와 하나스퀘어 G라운지에서 무료 건강검진을 실시한다. 검진기간은 8일부터 14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이며 주말은 제외한다. B형간염검사, 흉부엑스선촬영(폐결핵), 소변검사 등 기본검사는 무료이고 간기능검사, 혈당검사, 총콜레스테롤검사 등의 선택검사를 원할 시에는 9000원의 검사비용이 부과된다. 자세한 사항은 포탈 사이트를 참조하면 된다.

ROTC 제53·54기 남녀 후보생 모집
학군사관(ROTC) 제53·54기 남녀 후보생을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정해져 있지 않으며 53기와 54기 모두 1, 2, 3차의 선발 과정을 통해 선발한다. 54기는 1차 선발 과정에서 필기고사와 인성검사를 치르고 2차 선발 과정에는 체력검정과 신체검사, 면접평가를 치른다. 53기는 1차 선발 시 대학성적이 반영된다는 점과 3차(최종) 선발에서 예비합격자를 30% 선발한다는 점이 54기와 다르다. 지원기간은 7일부터 30일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포탈 사이트를 참조하면 된다.

정종미 디자인조형학부 교수 개인전
10일까지 본교 정종미 디자인조형학부 교수가 삼청동 갤러리 ‘인’에서 개인전 ‘여성성에 바치는 헌사-보자기 부인’을 연다. 이번 전시에서는 역사 속에서 스러져간 한국 여성들의 혼을 달래주는 진혼곡의 성격을 가진 작품을 선보인다. 다양한 ‘여성’의 모습이 보자기 부인과 보살의 형상으로 재탄생했다.

저작권자 © 고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