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와세다대 글로벌 프레젠테이션 결승전이 5월 25일 와세다대에서 열렸다. 양교 간의 국제적 협력을 증진시키기 위해 열린 대회의 결승은 본교와 와세다대 각 3팀이 진출했다. 1등은 와세다대 학생 팀이 수상했으며 본교 팀은 2, 3등을 차지했다.

스페인 전 외무장관 특별강연회가 4일 오후 5시 국제관 214호에서 열린다. Josep Piqué i Camps 전 외무장관은 ‘21세기 지경학적인 전략의 차원에서 본 한국-스페인 관계’에 대해 강의한다. 자세한 사항은 국제대학원장실(3290-1274)로 문의하면 된다.

홈페이지 사진 공모전이 15일까지 세종캠퍼스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공모전 주제는 ‘캠퍼스 속 나 또는 너가 가장 빛나는 순간’이며 공모전 심사 발표는 6월 22일 세종캠퍼스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자세한 사항은 홍보전략팀(041-860-1403)으로 문의하면 된다.

세계 환경의 날 캠페인이 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세종캠퍼스 중앙광장에서 열린다. 이 행사에서는 세계자연보전연맹(IUCN)의 레드 리스트(Red List of Threatened Species) 사진 전시와 재활용품 및 폐품 수거 등을 한다. 참여자에겐 소정의 경품도 지급한다.

마음의 풍경-우리 생의 은밀한 비밀 창고 강연이 7일 오후 4시 의과대학 제2강의실에서 열린다. 본교 의과대학과 의학전문대학원 학생회가 개최한 이번 강연에는 소설가 김형경이 연사로 나서 ‘진정한 자기 정체성’에 대해 이야기한다.

Green Campus 홍보대사가 여름방학부터 운영된다. 저탄소 녹색성장을 위해 그린캠퍼스 조성을 도와줄 학생들을 Green Campus 홍보대사로 임명한다. 학생이 주도적으로 참여해 학내구성원 모두가 온실가스 및 에너지를 감축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수립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고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