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기 대학(원) 재학생 추가등록기간이 11일 오전 9시부터 13일 오후 4시까지다. 전국 모든 은행 창구, ATM, 인터넷뱅킹, 폰뱅킹 등을 이용하여 고지서에 기재된 본인 고유 하나은행 가상 계좌번호로 등록금을 송금하면 된다. 최종등록기간은 18일 오전 9시부터 20일 오후 4시까지이다.

2013학년도 1학기 휴․복학 신청이 20일 오후 5시에 마감된다. 일반 휴․복학은 포탈 학적/수업에서 신청 가능하며 군 입대 휴학은 입영통지서 사본을 스캔하여 첨부해야 한다. 군 제대 복학은 전역일로부터 1년 이내에 신청해야하며 전역증 사본 또는 주민등록초본을 첨부하면 된다. 신청기간이 지났을 경우에는 소속대학 학사지원부에 문의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포탈 학사일정에서 확인 가능하다.

권대봉(사범대 교육학과) 교수가 1월 30일 청와대에서 이명박 대통령으로부터 고졸 취업문화를 선도한 공로로 녹조근정훈장을 수여받았다.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의 제5대 원장(2008.9~2011.9)인 권교수는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마이스터고 지원센터를 설립하였으며, 핵심적인 R&D 조직을 운영하는 등 고졸취업문화 조성에 기여했다.

신입생을 위한 KU TOEIC / KU TOEFL 강좌가 외국어교육센터에서 열린다. 개강일은 3월 13일이며 6개월 과정으로 진행된다. 국제어학원 외국어교육센터(국제관 208A호)에 방문하거나 www.ybmuniv.com에서 접수 가능하다. 교재 무료 지원, 모의시험 무료 응시 등 신입생만을 위한 혜택도 있다. 자세한 사항은 포탈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다.

2013학년도 1학기 국가장학금 추가신청기간이 4일부터 15일까지다. 신청대상자는 고려대학교 재학생과 2013학년도 1학기 복학예정자 및 신입생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장학재단 국가장학금 안내 사이트나 한국장학재단 콜센터(1599-2000)로 평일 오전 9시에서 오후 6시 사이에 문의하면 된다.

교수학습개발원에서 KUPT프로그램 튜티(배우는사람)를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EMC 튜터링과 일반과목 튜터링으로 나뉜다. 교수학습개발원 홈페이지나 포탈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을 수 있으며 10일까지 교수학습개발원 홈페이지에서 신청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02.3290.1577번으로 문의하면 된다.

국립중앙과학관에서 대학교 과학동아리 체험부스를 공모한다. 제 30회 사이언스데이를 맞아 4월 12일에서 14일 3일 동안 행사가 진행된다. 선정된 동아리들은 과학문화, 체험 관련된 부스를 직접 꾸릴 수 있다. 신청기한은 11일 오후 6시까지이며 신청서 양식 작성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brosone@korea.kr에 문의하거나 포탈에서 확인가능하다.

그린캠퍼스에서 저탄소 그린캠퍼스를 대학의 비전과 목표로 삼아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그린캠퍼스에서는 △실시간 전력 사용 현황 게시 및 피크 관리△에너지 효율화 사업(ESCO사업)실시△그린데이(Green Day)시행△그린캠퍼스 홍보물 제작 및 배부△그린캠퍼스 홍보대사 발족△그린캠퍼스 종합상황실 설치△에너지 관리 가이드북 발간 등의 일을 하고 있다. 또한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와 MOU를 체결해 건물의 전력상황을 알려주는 43개의 전력용 디지털 계측기와 그린캠퍼스 홍보동영상과 에너지관리공단의 절약 캠페인 영상을 보여주는 키오스크 2대를 설치하였다.

 


저작권자 © 고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