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비 일반대학원 총학생회(회장=배상미, 원총)는 6일 연세대학교 원총 비상대책위원회(위원장=서은영)와 함께 본관 앞에서 등록금 인상을 규탄하는 집회를 열었다.(왼쪽)같은 날 세종캠퍼스 노천극장에선 응원 새로 배움터가 진행됐다. 등록금이 2% 인상된 대학원생과 1% 인하된 학부생의 모습이 대비된다.
일반대학원 등록금 인상을 반대하는 ‘고려대학교-연세대학교 등록금인상규탄 공동집회’가 6일 본교 본관과 연세대 백양로에서 진행됐다. 일반대학원 총학생회(회장=배상미, 원총)와 연세대학교 일반대학원 총학생회 비상대책위원회(위원장=서은영)가 공동으로 추진한 이번 집회에선 10여명의 학생이 참석한 가운데 선언문 낭독과 서명운동이 이뤄졌다. 배상미 원총학생회장은 선언문 낭독에서 “학교가 등록금을 2% 인상하고, 물가상승률 3.1%에 비하면 오히려 인하한 수치라고 주장한다”며 “등록금 인하촉구를 통해 대학원생들의 부담을 줄여나갈 생각”이라고 말했다.

원총은 모아진 서명을 총장실에 전달하고 대학원 운영 개선을 촉구할 예정이다. 등록금 인상반대를 위한 서명운동은 15일까지 계속된다.

김미연 원총 부총학생회장은 “이번 집회가 학교와 학생이 소통하는 계기로 발전하길 바란다”며 “이번 일은 비단 등록금 문제만 가지고 터진 것이 아니라 소통의 부재 상황이 드러난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고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