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기술과 산업 연계전공 개설식이 10일(월) 우정정보통신관에서 개최된다. 소프트웨어 기술과 산업 연계전공은 SW특성화 대학 사업의 지원을 받아 3월 신설되었으며, 기술경영, 산업경영 등의 연계전공을 통하여 SW기술과 기획 및 기술경영에 대한 기초 지식 및 전공지식을 습득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홋카이도대학 2013학년도 ESD캠퍼스 아시아 프로젝트 참가학생을 사범대에서 모집한다. 교육이 가지는 중요성을 환기하여 지속적인 사회 발전을 위한 교육을 하고, 학생 자신들의 국제 교류를 도모하고자 열리는 이번 프로젝트는 12일까지 사범대 학생과 국제 교육에 관심을 가진 학생을 대상으로 모집을 받는다. 지원서 제출은 이메일(educa@korea.ac.kr)이나 사범대학 학사지원부에 방문해서 지원할 수 있다.

‘Korean and Comparative Philosophy and History of Philosophy’를 주제로 학술회의가 개최된다. 두 세션으로 나누어 진행되는 본 학술 대회는 발표, 응답, 토론 순으로 오후 6시 30분 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한국, 비교철학 학술회의는 13일과 14일 이틀에 걸쳐 열리며, 장소는 인촌기념관 제5회의실이다. 자세한 사항은 본교 철학과에 문의하면 된다.

창의적 종합설계 경진대회가 7월 5일까지 신청서 및 작품 제안서를 받는다. 공학교육혁신센터에서 개최하는 이번 대회는 평소 생각했던 창의적이고 재미있는 아이디어를 직접 기획, 제작해보자는 취지로 열린다. 참가대상은 공과대학 재학생 및 타과학생을 포함한 다학제간 융합팀이며, 동아리도 참가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본교 포탈 (http://portal.korea.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13 하계 영어, 과학 비전캠프가 고려대학교 사회봉사단 주최로 진행된다. 본 캠프는 4박 5일간 학생들에게 교육과 상담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본교에 재학중인 학부생 혹은 유학생을 대상으로 모집한다. 지원을 원하는 학생은 지역별 모집 인원을 참조하여 12일 까지 이메일(2007170399@korea.ac.kr)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고려대학교 뇌공학과가 Sheng Li 교수를 초청해 세미나를 연다. ‘The Mechanism of Reward Modulation on Attention and Working Memory in the Human Brain’의 제목으로 열리는 이번 세미나는 보상에 따른 행동변화를 관찰한 실험을 분석하며, 보상의 중요성을 논할 예정이다. 본 세미나는 6월 11일에 우정정보통신관 604호에서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02-3290-5820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고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