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연 주관 동아리박람회 '봄,바람'의포스터
동연 주관 동아리박람회 '봄,바람'의 포스터

  동아리연합회(비대위장=장은우, 동연)와 애기능동아리연합회(비대위장=홍소희, 애동연)가 온라인 동아리박람회를 개최한다. 동연이 주관하는 동아리박람회 , 바람은 15일부터 26일까지 열리며 동연 소속 9개 분과의 83개 동아리가 참여한다. 17일부터 3일간 열리는 애동연동아리박람회는 애동연 소속 동아리 외에도 학내 동아리들의 참가 신청을 받아 진행한다. 박람회 준비단 측은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행사지만 생생한 현장감을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들을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동아리박람회 , 바람은 자체 카운트다운 홈페이지를 통해 화려한 시작을 예고했다. 동연은  지난 1일부터 카운트다운 홈페이지를 오픈했으며, 박람회가 시작되는 15일 홈페이지에서 준비한 콘텐츠들을 동시에 공개한다. 주식 형식 프로그램, 방탈출 게임, 홍보책자, 파워 무비, 홍보영상 등 다채로운 콘텐츠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동연은 최근 학생들의 큰 관심을 끌고 있는 주식 투자에서 착안해 각 동아리 분과를 상장주로 설정해 보여주는 주식 형식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호재와 악재 기사에 따라 각 동아리의 주가가 변동하는 등 재미있는 이미지를 구현한다. 방탈출 게임 학관의 세계는 동연 소속 동아리들이 주로 활동하는 학생회관을 모티브로 삼았다. ‘학관의 세계는 동아리박람회 인스타그램에서 진행되며, 게임을 통해 학생회관 내 시설을 간접적으로 둘러볼 수 있다. 이외에도 동아리 홍보영상을 담은 단편영화 형식의 파워무비를 상영하고 작년에 이어 홍보 책자도 배포한다.

  오수민 동연 홍보국장은 , 바람이라는 동아리박람회의 기조를 민주광장에서 활기찬 동아리박람회가 열리던 여느 해의 평범한 봄이 돌아오기를 바란다는 의미라고 소개했다. 이어 준비단원들이 매일 고생하며 기획한 행사인 만큼, 학생들이 재밌게 즐겨준다면 행복할 것 같다고 말했다.

  애기능동아리박람회는 실시간 온라인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이뤄진다. 행사 첫날인 17일에는 애기능학생회관 투어를 생중계하며, 18일에는 온라인 공간에 마련된 부스를 돌며 스티커를 모아온 학생들에게 상품을 제공한다. 19일에는 애동연을 주제로 한 골든벨행사가 예정돼 있다. 아리방 VR 프로그램, 홍보영상 및 책자 등 다양한 콘텐츠를 기획했다. 애기능동아리박람회의 프로그램 참여 방법은 추후 애동연 페이스북 및 인스타그램을 통해 안내된다.

  강민경 애동연 집행위원장은 불가피하게 온라인으로 진행해야 하는 건 아쉽지만 최대한 오프라인 행사의 묘미를 구현하려고 노력했다이번 행사가 학생들과 동아리 사이 소통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현성(미디어20) 씨는 작년에는 중앙동아리에 대해 알아볼 기회가 적어 아쉬웠는데, 이번 동아리박람회가 동아리 정보를 얻는 데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며 기대감을 내비쳤다.

 

이현민 기자 neverdie@

사진제공동아리연합회

저작권자 © 고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