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  받고 싶을 때 어디로 가면 좋을까?’
진로문제, 이성문제, 다이어트와 관련한 문제, 거기에 덧붙여 남자들이라면 빼놓을 수 없는 군복무 문제로 상담하고 싶은데 어디를 찾아가야 할지 모르겠다구요?  그럴 땐 다음의 상담소들을 찾으세요.

먼저 중앙광장 114호에 위치한 ‘학생상담센터’에서는 학업성적이나 대인관계로 인한 문제를 상담 받을 수 있습니다. 개인상담부터 집단상담까지 다양한 방식을 통해 상담 가능하고 기본 인성검사, 적성검사와 지능검사, 성격검사 등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인터넷을 이용, (
http://kuscc.korea.ac.kr) 온라인게시판 상담도 가능해 언제든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의과대의 경우 의대생들이 학과 과정 중 겪는 특수한 어려움을 상담 받을 수 있는‘학생 상담실’을 의과대 4층 의학교육실에서 별도로 운영하고 있어 예약 후 상담 가능하다고 합니다. <전화(02)3290-1642>

군 복무와 징병, 신체검사에 대한 상담을 하고 싶다면 중앙광장 111호실의 ‘병무상담센터’를 찾으세요. 입영연기와 입영원 출원 등의 업무를 상담, 의뢰할 수 있으며 군장교 시험, 병역특례 전문연구요원 선발, 군 제대·복학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안내와 상담을 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그뿐만이 아니랍니다. 취업정보를 얻고 취업문제에 대해 상담 받을 수 있는 ‘취업지원팀’의 상담소를 찾아가 보세요. 중앙광장 1층에 위치한 이곳 취업지원팀 사무실 옆에는 취업정보를 얻을 수 있는 정보검색대가 비치돼 있고 사무실 안에서는 취업과 관련된 포괄적인 상담을 받을 수 있답니다. 전화 (02)3290-1122로 문의해 예약·상담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건강관리와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을 학생들을 위해 ‘스포츠 과학연구소’를 소개해 드릴게요. 스포츠 과학연구소는 개인적이 방문해 비만도 검사와 체 지방 검사, 운동부하 검사 등을 받아 체력을 테스트해 볼 수 있는 곳이랍니다. 상담소는 미술학부 건물 3층에 위치해 있으며 오후 5시까지 상담 가능하다고 하니 <(02)3290-1642>로 예약하신 뒤에 이용하시는 거 잊지 마세요∼!
 
저작권자 © 고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