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교와 캐나다의 UBC (University of British Columbia) 대학이 공동으로 시행하는 KU-UBC Joint Academic Program이 그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업그레이드’ 됐답니다. 구체적으로 그 내용을 한번 알아볼까요?

먼저 수학하는 학점이 변경됩니다. 기존에는 1년 간 총 36학점을 수학해 학비는 1만4010 달러(한화 약 8백만원)였으나 이제 기본 24학점까지는 8544 달러를 지불하며 추가로 1학점 당 356 달러를 내면 됩니다.또 UBC에 간호학과 전공과목이 신설됨에 따라 앞으로는 간호학과 학생들도 파견학생에 응시가 가능합니다.

장학금 제도 역시 UBC에서의 학점을 기준으로 수혜하는 성적우수장학금 외에도 국제교환학생장학금이 새롭게 신설됩니다. 이 장학금은 파견학생의 자격을 갖춤에도 불구하고 어려운 가정형편 때문에 갈 수 없는 학생들의 학비를 보조해주는 제도입니다. 단, 응시자는 어려운 가정형편을 증명할 수 있는 생활보호대상자 등의 서류를 제시해야한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매년 1백명 가량의 재학생을 선발해 UBC 대학에서 공부한 학점을 인정해주는 파견 학생 제도는 지난 10월 30일 준공된 KU-UBC House를 통해 훨씬 생활하기 편하게 되기도 했답니다. 선발 기준은 토플점수와 학점 및 면접이며 작년에는 44명, 올해는 88명 등 해마다 파견 명수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랍니다.

2003년도 2학기 파견학생은 내년 3월경 선발예정입니다. 특히 국제교환학생장학금 수혜자는 한달 일찍 선발하니 유념하세요. 오는 10일(화) 국제관 214호에서 설명회를 개최하니 참고하면 좋겠죠?   
저작권자 © 고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